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4월 제철음식 추천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3. 29.

4월 제철음식 추천

4월 제철음식

따스한 날씨 속에 봄이 왔다. 날씨가 완연하게 봄을 찾아가는데 떨어지는 입맛과 무기력함을 호소하는 분들을 위해 4월 제철음식을 추천해드리려고 한다.

4월 제철음식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봄 제철음식으로 영양분을 보충하고 피로를 날려보자. 4월 제철음식인체의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건강한 봄을 나는 좋은 방법이다. 오늘은 봄철 건강을 든든하게 챙겨줄 제철음식을 소개한다.

 

 

1. 주꾸미

주꾸미

주꾸미는 4월 제철음식으로 DH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서 두뇌 발달은 물론이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주꾸미에 풍부한 타우린은 피로 해소에 탁월해서 봄철 나른함과 피로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꾸미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지방간의 위험도를 낮추고 피로해진 간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주꾸미에는 철분과 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에도 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주꾸미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주꾸미

주꾸미의 칼로리는 낮은 편이어서 100g에 약 50kcal밖에 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아예 없거나 아주 극소량이 함유되어있다. 영양만점 주꾸미를 4월 제철음식으로 추천한다.

2. 키조개

키조개는 바닷속 보약이라고 불릴 만큼 효능이 뛰어나고 4월 제철음식으로 제격이다. 키조개는 연체동물로 전체적으로 삼각형의 형태를 하고 있는 대형 패류다.

키조개

껍데기의 폭이 좁아 아래로 점점 넓어지는 삼각형 형태로 생김새가 마치 곡식 따위를 까부르는 키를 닮았다고 해서 키조개라고 불린다. 4월 제철음식으로 구이, 탕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

키조개

특히 키조개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이고 봄을 나는데 좋은 음식이다. 키조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뼈 건강, 혈액 건강,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3. 미더덕

미더덕

산에는 더덕이 있듯이 바다에는 미더덕이 있다. 바다의 더덕이라고도 한다. 전 세계 해안에서 물이 따뜻한 바다에서 모두 서식을 하며 우리나라에서만 먹는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만 먹는 이유는 미더덕의 생김새와 맛, 그리고 식감 때문이다.

미더덕

미더덕을 즐겨먹는 사람들은 주변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즐겨먹는 4월 제철음식이다. 이 미더덕의 효능은 더 대단하다.

미더덕

미더덕에는 콜레스테롤을 개선할 수 있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생김새와는 다르게 카로티노이드계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부미용에도 좋다. 

4. 도미

도미

4월 제철음식 최고의 별미인 도미다. 봄철에 맛이 가장 좋은 생선이며 중년기에 으뜸인 생선이다. 도미에는 단백질은 많고 지방질은 적기 때문에 수술을 마친 환자분들에게는 좋은 생선이다.

도미

도미에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고 우리 몸안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5. 멍게

멍게는 4월 제철음식으로 바나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혈관 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이러한 미량원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당뇨도 예방된다고 한다.

 

 

멍게

멍게에도 타우린과 글리코겐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간의 피로 해소를 도와주고 활력 증진에도 좋다. 또한 콘드로이틴 황산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데 콘드로이틴은 관절에 좋고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6. 소라

소라

소라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해주며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 기능을 개선해 준다.

소라

하지만 소라의 내장 속 침샘에는 독성물질이 있어 제거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7. 참다랑어

참다랑어

참치라고도 불리는 참다랑어는 4월 제철음식이다.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항암 항산화 및 스테미너 증강과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참다랑어

또한 참다랑어는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 예방은 물론이고 체내 맑은 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포스팅을 마치며

4월 제철음식으로 7가지 음식들을 소개했는데 7가지 모두 효능이 비슷해서 7가지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걸로 봄철의 나른한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것은 어떨까요~ㅎㅎ

 

 

'음식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나리 효능과 요리법  (11) 2020.04.04
사과의 효능  (12) 2020.04.02
4월 제철음식 추천  (4) 2020.03.29
봄나물의 종류  (7) 2020.03.28
칸탈로프 멜론 SOD  (4) 2020.03.22
봄 과일 종류  (8) 2020.03.21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