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Car

올뉴 아반떼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3. 31.
반응형

올뉴 아반떼

올뉴 아반떼

아반떼는 2014년에 글로벌 천만 대의 기록을 세운 전설적인 차다. 국민 자동차 아반떼가 풀체인지 모델로 소개가 되었다. 올뉴 아반떼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크기다. 전장, 전폭, 축거의 크기가 증가했다. 하지만 전고 같은 경우에는 낮아졌다. 낮고 넓고 길어진 모습이다. 올뉴 아반떼의 디자인도 굉장히 독특하다. 특히 후측면에서 봤을 때에 날렵한 느낌이 물씬 든다. 

올뉴 아반떼


역시나 생각했던 것처럼 전면부가 와이드 해지고 굉장히 멋스럽다. 특히 현대 앰플럼을 중심을 양쪽 라인들이 스포티한 감성을 보여주는 듯하다. 그릴 디자인 자체가 경계선이 헤드램프랑 상대적으로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뉴 아반떼

또한 올뉴 아반떼는 와이드 한 그릴은 미래지향적인 헤드램프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낮아진 범퍼와 공격적인 후드가 차를 한층 더 커 보이게 한다.

올뉴 아반떼 헤드램프

센슈어스 스포트 라고하는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고 파라매트릭 다이나믹스라고 해서 그릴의  강대하고 웅장한 느낌들이 잘 표현이 되고 있다.

올뉴 아반떼

라디에이터 그릴 같은 경우에도 각도에 따라서 변화를 주면 디자인이 현대자동차에서는 많지 않았다. 올뉴 아반떼 같은 경우에는 미래지향적이고 입체적인 부분을 많이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범퍼도 입체적인 중요성을 더 강조하는 느낌을 주고 있다. 

올뉴 아반떼

차에 첫인상을 좌우하는 부분들이 정면 부분 뿐만 아니라 측면부 부분 같은 경우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다. 올뉴 아반떼의 측면부는 다양한 선과 면을 이용해서 특성과 상품성을 살렸다. 또한 입체적인 부분을 잘 살려서 측면에서 빛이 반사되는 방향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모습을 나타낸다. 

올뉴 아반떼
올뉴 아반떼


후면부는 도드라지게 잘 빠졌다. 기존에 6세대에 사선의 느낌을 조금 더 미래지향적으로 리뉴얼했고 리어 렘프도 최근 트렌드에 맞춰 재 구성했다. 테일램프의 디테일과 H로고, 트렁크 리드의 끝단은 굉장히 날카롭게 잘 처리해주었고 뒤에서 봐도 날카로운 선과 면을 강조하는 모습이다. 또한 올뉴 아반떼는 테일램프가 연결돼있는 H 모양이 인상적이다.

올뉴 아반떼


전체적을 안정된 느낌에서 날카로운 선들이 곳곳에서 보이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모델 1.6G 스트림 하고 LPI 모델이 소개된다. 하이브리드 모델하고 N라인까지도 소개가 된다고 한다. 

올뉴 아반떼 실내


올뉴 아반떼의 실내도 굉장히 독특하다. 전에 없던 디자인은 누구라도 관심을 갖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운전자 중심의 구조로 설계가 됐다. 버튼도 전체적인 흐름을 깨지 않고 깔끔하게 잘 마무리돼 보인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2천만 원대 세단이 맞나 싶을 정도로 멋진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고급스러움보단 구성이 알차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뉴 아반떼 실내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케 했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운전자가 앉았을 때 모든 부분을 감싸주는 느낌 때문에 비행기 조종석 같은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라고 현대자동차에서 설명을 하는 것 같다. 

올뉴 아반떼
내비게이션

에어컨 송풍구 같은 경우에는 GV80, 그랜저와 같이 요즘에 나오는 현대자동차들에 송풍구 디자인이 이어져있다. 10.25인치 두 개가 겹쳐져있는 컬러 스터는 정말 인상적이다. 옆에 이어지는 인포테인먼트 패널 역시도 같은 크기에 같은 형태를 띠고 있다.

올뉴 아반떼 실내
올뉴 아반떼 실내

해상도도 좋고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카플레이가 기본적으로 연동이 가능하다. 유선이 아니고 무선으로 연동이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올뉴 아반떼 실내

 

내비게이션


3 분할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뉴 아반떼는 특히 앞 열 공간이 상당히 좋은 걸 느낄 수 있다.

올뉴 아반떼 실내
올뉴 아반떼 실내

 

시트도 패턴과 등받이 쿠션 같은 것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 뒤 좌석은 발 공간이 확보가 잘된 것 같다. 중형 세단들과도 견줄 수 있을 정도로 괜찮아 보인다.

2열 송풍구

더불어서 2열에도 에어컨 송풍구가 있다. 카카오 기반 음성인식 시스템도 들어가고 현대자동차 인포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한 모습이다. 또한 공기청정 기능도 들어간다. 또한 안전편의사양으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차로 유지 보조 등 첨단 시스템을 장착했다.

올뉴 아반떼 

7세대 모델이 다음 달 초에 국내 런칭을 하게 된다. 올뉴 아반떼가 전 세계에서 현대자동차 준중형 모델을 가장 여실하게 상품성을 잘 보여준 올뉴 아반떼가 7번에 진화를 거치고 새로 탄생했다.

올뉴 아반떼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차량이 가장 성공한 케이스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진화가 이루어질 것 이고 다음에는 어떤 차량이 나올지 너무 궁금하다. 

올뉴 아반떼 가격

올뉴 아반떼의 가격은 1531~2392 만 원이다.

올뉴 아반떼 가격표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