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IT Information

디스코드 리듬봇, 디스코드 노래봇 만들기 2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4. 28.

디스코드 리듬봇 만들기 2편

디스코드 리듬봇

전 편에서는 디스코드 리듬 봇에 껍데기를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이번에는 껍데기를 채워줄 내용물을 만들어 보자. 내용물을 채워 넣기 위해서 파이썬과 파이참을 다운로드 해야 한다. 먼저 파이썬을 다운로드해보자.

디스코드 리듬봇

파이썬 다운로드 www.python.org/downloads/release/python-373/ <- 여기서 파이썬 사이트로 이동한다.

파이썬

위 링크로 파이썬 링크로 연결을 했다면 아래로 내려보자. 내리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들이 있다. Window라고 쓰여있는 부분에서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을 해주면 된다. 

파이썬
설치파일

여기서 executable installer를 다운로드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파이썬 설치 파일이 나오게 된다. 설치된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준다. 

파이썬

파이썬을 실행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서 Add python 3.7 to PATH를 체크해주고 Install now를 클릭해준다. 다음은 모두 next를 클릭해주면 된다. 이제 파이썬 파일을 열 수 있는 키를 얻은 셈이다. 이제 전 시간에 다운로드한 MusicBot 폴더에 들어가 준다.

MusicBot

파이썬을 다운로드했기 때문에 이제 파이썬 파일을 열 수 있다. run의 유형에 Python File이라고 써져있는 파일을 실행해 준다. 다운로드되면서 Fix your token in the options file.  Remember that each field should be on their own line.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옵션 파일에서 본인이 사용할 봇에 TOKEN을 넣어달라는 문구다. 파이썬 작업을 마치고 다음은 파이참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디스코드 리듬 봇 만들기 참 복잡하다.

파이참

파이참 다운로드 www.jetbrains.com/pycharm/?fromMenu -< 여기서 파이참 사이트로 이동한다. 파이참에서 가운데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Professional, Community 두 종류에 다운로드 방식이 있다. 우리는 Community로 다운로드를 받을 것이다. Professional은 전문가용으로 기능이 많은 대신에 유료화로 진행되는 방식이다. 

파이참

파이참을 다운로드했다면 위에 사진처럼 아이콘이 생성됐을 것이다. 파이썬과 마찬가지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준다. 파이참은 파이썬처럼 딱히 체크할 게 없기 때문에 next를 눌러주고 Install을 눌러주면 끝이다.

파이참 실행 아이콘

여기서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은 파이참 설치 파일과 우리가 사용하는 파이참의 아이콘이 다르기 때문에 위에 사진처럼 생긴 아이콘은 설치 파일이고 밑에 있는 사진이 우리가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아이콘임을 착각하면 안 된다.

config
옵션 파이참으로 옴기기

여기서 다시 MusicBot 폴더로 돌아가서 config 폴더에 들어가 준다. config 폴더에 options 파일을 파이참 실행 아이콘에 눌러서 직접 파이참 아이콘으로 넣어준다. 이제 디스코드 리듬 봇에게 명령어를 씌워줄 차례다!

TOKEN

아이콘을 갖다 넣으면 이런 창이 뜨게 된다. 이제 명령어를 붙여 디스코드 리듬 봇에 생명을 불어넣어 줄 차례다. 여기서 TOKEN이라고 써져있는 곳에 본인의 봇 TOKEN을 넣어 주면 된다. 메모장에 복사해둔 봇의 토큰을 여기에 넣어주자.

OwnerID

OwnerID도 넣어준다. OwnerID 아이디는 디스코드를 들어가서 자기 아이디를 우클릭하여 ID 복사를 할 수 있다. 만약 ID 복사가 안 뜨는 경우에는 사용자 설정 -> 디스플레이를 들어가셔서 아래로 내리면 고급이라는 옵션이 있다. 거기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시켜주면 ID 복사 기능이 활성화된다. 복사한 ID를 OwnerID에 입력해 준다.

CommandPrefix

 

다음으로 CommandPrefix를 입력해줘야 한다. 명령을 내릴 때 사용하는 키로 /를 누르고 명령을 할 수 있다. 보통/를 많이 이용한다.

AutojoinChannels

다음은 AutojoinChannels를 설정해야 한다. AutojoinChannels은 디스코드 리듬 봇을 켰을 경우에 봇이 접속하는 보이스 채널이라고 보면 된다. 디스코드에 음성 채널 중 음악을 켜실 음성 채널을 우클릭하여 ID 복사를 한 후 복사한 ID를 넣어주면 된다. AutojoinChannels에 아이디를 넣어주면 음성 채널을 켜자마자 원하는 음성 채널로 접속한다고 보면 된다. 

볼륨

디스코드 리듬 봇에 볼륨 크기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DefaultVolume에서 설정하면 된다. 원사는 볼륨의 크기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조정하면 된다.

UseAutoPlaylist

UseAutoPlaylist 같은 경우에는 Yes로 설정해놓으면 디스코드 리듬 봇이 아무 노래나 재생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no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DeleteMessages

DeleteMessages는 디스코드 리듬 봇이 음악을 플레이 중이거나 정지했을 때 상태 메시지를 띄우고 삭제를 할지 말지 결정하는 기능으로 취향에 따라서 설정해주면 된다. 이 작업을 모두 마쳤으면 저장하기를 클릭한다. 저장을 마치고 다시 파이썬 파일인 run을 눌러 준다. 이 상태에서 run을 눌렀지만 봇이 가입이 돼있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면 디스코드에 봇 초대를 하지 않은 것이다.

리듬봇

디스코드에 봇을 초대하는 방법은 CLIENT ID 부분에 디스코드 리듬 봇CLIENT ID를 입력하여 초대를 하면 된다. 자신이 원하는 채널 메시지 창에 밑에 코드와 CLIENT ID를 입력하면 봇이 초대된다.

뮤직

그럼 run을 눌러 프로그램을 켜주고 디스코드 메시지 창에 /play 자신이 원하는 곡을 쳐서 실험해보자. 원하는 곡 모두 들을 수 있다. 

 

봇 초대 링크:https://discordapp.com/api/oauth2/authorize?client_id=CLIENT ID&scope=bot&permissions=0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 리듬 봇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제 듣고 싶은 노래 디스코드에서 모두 듣자!! 따라와 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2편을 먼저 보신 분은 아래 1편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디스코드 리듬 봇 만들기 1편

https://goodskf.com/120

 

디스코드 리듬봇, 디스코드 노래봇 만들기

디스코드 리듬봇, 디스코드 노래봇 만들기 요즘 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이라면 디스코드 리듬봇을 다 알 정도로 유명한 플랫폼이다. 다른 메신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인기도를 얻은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goodskf.com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