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Daily information

모더나 관련주 정리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5. 21.

모더나

모더나

모더나는 백신 기업으로 코로나 19 사태로 백신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매수한 기업 중 하나다. 백신이 위급한 시기에 이슈가 나왔다. 미국의 바이오 기업 모더나가 코로나 백신 소식으로 백신 개발 성공의 기대감이 굉장히 높아져 있다.

모더나

지금까지 코로나 백신 관련 성과 중 가장 좋은 성과가 나왔기 때문에 미국 증시도 큰 폭의 상승으로 마감을 했다. 진짜 백신이 나왔으면 했는데 요즘은 좋은 성과라도 못 믿는 게 현실이다.

미국
임상실험

하지만 모더나 같은 경우에는 백신 임상실험에서 실험 참가자 45명 전원이 코로나 항체가 형성이 되었다고 한다. 조만간 60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시작한다고 한다. 

파이프라인
백신개발

모더나는 2차 임상실험에 들어간다고 밝히며 신약개발에 관한 파이프라인을 견고하게 쌓아가고 있다.  mRNA-1273 백신으로 전원 항체가 형성되었다고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다.

중화항체

중화항체 형성이 참여자에게 전원 발생하였으며 연구의  성과를 위해 다수의 집단을 모집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더나다. FDA 2차 승인 절차를 기다리고 있고 1400명의 권위 있는 석학들과 함께 한다고 한다. 

임상실험

미국의 바이오회사 모더나가 1차 임상실험에서는 18세에서 55세를 대상으로 성인남녀 45명 전원에 코로나 일부 항체가 형성되었다는 것은 중요한 내용이 아닐 수 없다. 주식을 떠나서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서 아주 의미 있는 실험이다.

백신

45명 중 8명은 바이러스의 감염성을 무력화하는 중화항체 또한 확인되면서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다. 모더나 입장에 따르면 남은 임상실험이 최상의 시나리오대로 진행되었을 때 이르면 내년 초에는 백신을 상용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백신

해당 발표 후에 전 세계 주요국 증시가 급증하면서 시장을 코로나 일부 사태에 전환점이 될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모더나 측은 임상 2상 또한 곧바로 진행한다는 계획인데 임상 2 상부터는 600명의 임상대상자들이 참여하는데 미국 FDA 허가를 이미 받아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빠른 진행을 기대하게 하는 중이다.

임상실험

수천 명이 참여하는 3단계 임상 또한 오는 7월 시작할 계획이라고 한다. 코로나 일부 이슈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파급효과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 일부 모더나 관련주를 알아보자.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파미셀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이 있다.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의 제조와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산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진단키트

각종 바이러스의 진단키트인 유전자 진단과 유전자 치료제 신약에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뉴 클리오 시드를 납품한다. 모더나 백신의 핵심은 뉴 클리오 시드라는 물질이다. 파미셀은 뉴 클리오 시드 점유율 1위 기업이다. 모더나의 백신에 들어가는 물질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이득일 것 같다.

에스티팜

모더나 관련주 에스티팜이다. 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의 원재료가 필요하다. 에스티팜은 원료 의학품을 CMO 또는 CDMO 방식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CMO 같은 경우에는 위탁생산으로 주문을 받으면 고객사가 준 설계도대로 단순히 제작 위탁하는 경우고 CDMO는 공정 최적화 품질보증으로 한 단계 상위 제조 방식을 말한다. 그만큼 이익이 높다.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국내에서 CDMO를 가장 빠르게 최적화한 기업이다. 백신 개발에 필요한 원재료를 공급받는다고 생각하면 쉽다. 에스티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올리고 API다. 에스티팜의 뉴 클리오 시드 올리고 약물 유일한 회사다. 치료제에 들어갈 대량의 원료가 준비된 것으로 밝혀져 큰 관심을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비 프로바이오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분유인 머시닝센터 등을 제작하는 금속 절삭기계제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모더나의 랭어 박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긴밀하고 단단한 관계를 보여주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부각이 되었다. 사업 자체에 코로나와 연관성은 없다.

시간

일봉만 보고 판단을 해서는 안된다. 모더나는 전원 항체가 형성되었다고 발표한 후 폭등할 것으로 보이면서 주식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모더나의 여파로 미국 증시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정배열로 들어가기 직전으로 보인다. 폭등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더나

모더나가 움직이면서 이 세 종목을 끌고 갈지에 관심을 쏠리고 있다. 에스티팜은 확실히 같이 움직이려는 낌세가 보이고 과거에도 조금씩 흔적이 보인다. 파미셀과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같이 가려는 추세를 형성해가고 있다. 

관련주

파미셀과 에이비 프로바이오를 보면 실질적으로 모더나와 큰 연관성은 없어 보인다. 파미셀 같은 경우에는 단지 코로나 일부 치료제 연관성으로 보이고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사업 자체에 대한 연관성은 없어 보이지만 인맥 관련 연관으로 관련주로 묶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을 마치며

미국증권시장

백신이 개발되었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상황이다. 시장은 코로나에만 집중하지 않는다. 완전한 악재가 사라지진 않았다. 오늘 밤이라도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 관련된 악재 이야기를 하면 언제 또 상승했냐는 듯이 조정될 수 있다. 그래서 너무 지나친 기대감 가지지 않는 것이 현명해 보인다. 하지만 중요한 악재 하나가 희석됐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 보인다. 

 

 

 

'일상정보 Daily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3) 2020.05.26
넷플릭스 요금제 알아보기  (1) 2020.05.24
모더나 관련주 정리  (1) 2020.05.21
리로스쿨 PC에 대해 알아보기  (4) 2020.04.24
서울 아파트 시세  (2) 2020.04.17
2020 부동산 전망  (4) 2020.04.16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