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테슬라 주가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7. 9.

테슬라 주가

테슬라

테슬라의 주식이 끝을 모르게 치솟고 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235달러 선이었던 주가가 올해 들어서만 3배 이상 뛰었다. 어제 하루 동안만 해도 14% 폭등에 이어서 오늘 장에서도 1.2% 상승한 1388달러에 마감을 했다. 

테슬라

직전 테슬라의 1년간 상승세를 보면 거의 480%나 상승했다. 작전 세력주도 아닌 엄청난 거래량이 왔다 갔다 하는 테슬라, 그리고 4차 산업 중 하나인 이 기업이 단 1년 만에 480% 상승이라는 엄청난 쾌거를 이륙했다.

테슬라

한때 세계 자동차 시장을 군림하여 빅 3로 불리던 미국 3대 자동차 업체인 제너럴모터스, 포드, 크라이슬러의 시가 총액을 합한 것과 비슷한 규모의 자금들이 테슬라로 모이고 있다.

테슬라

이러한 현상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제작 비용보다 차량의 가격을 높게 측정해서 판매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있다. 또한 최근 테슬라의 주가가 폭발하는 이유는 차 생산량이 전문가들의 예상을 휠씬 뛰어넘으면서 시작되었다.

테슬라

얼마 전에 공개한 분기 매출 데이터 역시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테슬라는 6월까지 총 3달 동안에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예상치인 8만 3천대를 넘어서 총 9만 650대의 차량을 배송했다. 

세미트럭

그리고 테슬라 CEO가 제시한 세미 트럭은 테슬라의 또 한 번에 큰 상승을 기대하게끔 만들었다. 이러한 기대 심리 때문에 테슬라 주식이 폭발적으로 급등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사실 이 세미 트럭은 오는 2020년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지에서는 굉장히 뜨거운 분위기다. 

주가상승

특히 테슬라 최고 경영자는 세미 트럭 사전예약 개시 후 몇 주 만에 25만 건이 넘는 예약자가 발생했다고 한다. 이처럼 테슬라가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데에는 막연하게 오르는 것보다는 끊임없이 무언가를 내놓는 이슈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주가가 상승한다면 완벽한 거품이라는 것인데 지금의 테슬라 상승은 이유 있는 상승이다.

테슬라

덕분에 테슬라의 가치도 대폭 오르면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에 비해 320배나 높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다. 하지만 1년 전까지만 해도 형편이 좋지 않았던 테슬라는 과도한 지출에 더해서 채권수익률도 많았고 손해 전략도 굉장히 혼란스러운 상태였다. 그리서 보유 현금을 비교해보면 작년 3월에만 해도 22억 달러 수준에서 현재는 80억 달러를 보유하게 되었다. 

테슬라 주식 급등 이유

테슬라

테슬라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이었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 리서치 전문 자문 업체인 Cairn에 따르면 테슬라는 저가에 더 강한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한 경쟁에서도 명백한 선두를 달리고 있고 첨단기술을 활용한 원통형 배터리와 배터리팩 관리시스템을 사용해서 기술적인 우위까지 차지했다. 

배터리

현재 전기 자동차 판매가 가속화되가고 있다. 테슬라의 배터리 생산과 완전체 조립공장인 기가 팩토리에서 내놓을 신형 배터리를 고려했을 때 최근 들어 큰 화제를 모았던 테슬라 주식의 급등은 충분한 정당성이 있다고 주장을 했다.

모델3

또한 중국에 테슬라 모델 3과 모델 Y에 수요도 이 분기 강세의 근원은 바로 중국이라고 밝힌 만큼 정당성을 부여했다. 아무리 그래도 이러한 성공과 선두 주의를 고려한다고 해도 테슬라의 가치평가는 어떠한 표준적인 기준으로는 정당화되기가 사실 어려울 수 있다.

애널리스트

그래서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 가격은 현재보다 40% 이상 낮은 수준으로 머무르고 있고 32명의 분석가들 중에 12명이 매도 그리고 11명이 중립 의견을 보이고 있다. 

테슬라주가

테슬라의 주가가 빠질 것을 보고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서 매도 주문을 내는 투자자들에게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테슬라

테슬라 주식 공매도가 올해 들어서 손실을 안겨주기만 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지금의 주가가 거의 모든 것을 반영한 수준이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의 주식은 경영리스크가 높고 투자자들의 기대심리를 아무래도 크게 반영하는 편이기 때문에 상승세와 그 요인이 일관적인 모습으로 보여온 게 아니라는 점과 2018년부터 지금까지 두 번에 매도세가 있었다. 매번 50% 각각 손실이 발생해서 투자자들이 큰 타격을 입었다는 사실 또한 기억해야 한다.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 관련주  (0) 2020.07.22
에이비프로바이오  (0) 2020.07.17
테슬라 주가  (3) 2020.07.09
제넥신 주가 알아보기  (0) 2020.07.08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1) 2020.07.07
SV인베스트먼트 관련주  (1) 2020.06.21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