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7. 28.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SK 바이오사이언스가 오늘도 반등이 나와줬다. 금요일 미국 시장이 떨어졌는데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지수가 강하다는 것은 미국장의 비해도 대한민국이 선봉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외국인의 수급은 아직 들어오지도 않은 상태에서 이 정도다.

SK바이오사이언스

지금 코스닥 강세가 지속이 된다면 바이오, 5G, 2차 전지, 반도체 쪽이 강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바이오 업종들은 과거 2017년도 이후로 한 번도 올라간 업종들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더 기대가되는 흐름이다. 계속 지속될 수는 없지만 이 네 업종들은 순환하면서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비상장기업

현재 바이오 업종에서 가장 강세가 높은 것은 SK바이오사이언스다. 지금 당장 상승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NH투자증권과 한국 투자증권이 공동주관사로 선정이 됐고 내년 상반기나 내년 하반기에 상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매출 규모나 종업원 규모를 봤을 때 SK바이오팜보다는 좀 더 큰 규모의 회사다.

빌 게이츠

최근에 빌 게이츠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낸 것이 큰 이슈가 됐다. 빌 게이츠는 코로나 및 여타 글로벌 보건 과제 대응에서 문 대통령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의 코로나 대응에 감명을 받았고 한국의 훌륭한 방역과 함께 민간 분야의 백신 개발에서 선두에 서있다는 서한을 보냈다.

백신

서한에서는 비상장기업인 SK바이오사이언스를 언급하며 내년 6월부터 연간 2억 개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도 큰 이슈가 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비상장 기업으로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 전문 기업이다. 현재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백신들을 개발하고 있다.

스카이 조스터

또한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 조스터'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 바리셀라' 등의 자체 개발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 백신과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 등 신규 백신 개발을 진행 중인 기업이다.

스카이 바리셀라

최근 보건복지부,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 백신 공급을 위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처럼 자체 기술과 플랫폼으로 백신을 개발하고 상용화까지 이뤄낸 기업은 드물다. 제2의 SK바이오팜 탄생이 예고되고 있다.

SK케미칼

최대주주는 SK케미칼이고 지분율은 98.04%다. 삼성증권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코로나 백신 CMO 사업가치로 약 1조 7000억 정도로 책정을 했고 SK증권에서는 약 1조 1579억 정도로 책정했다.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비상장이라서 매수를 못하지만 대신 SK바이오사이언스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급등을 해주고 있다. 지분구조를 보면 최창원 부회장이 SK디스커버리를 40%가지고 있다.

급등

그래서 주가가 급등을 하고 있다.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에도 지분이 33.5%를 가지고 있다. SK케미칼 또한 급등을 하고 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98%가지고 있다. 98%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SK케미칼이 제일 급등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백신

코로나가 계속해서 확산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백신가 치료제는 출시가 되고 있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 보니까 바이오주들이 돌아가면서 지수를 견인하는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 그중에서 대장으로 나타나고 있는 종목이 바로 SK케미칼이다. 

신풍제약

지난주 같은 경우에는 신풍제약과 앞서거니 뒤서거니 했지만 오늘은 SK케미칼이 단연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중요한 것은 백신 개발에 있어서도 속도전에 있어서 가장 빨리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곳은 아스트라제네카, 옥스퍼드다.

아스트라제네카

같이 공동개발에 나서고 있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에 있어서도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기업이 바로 SK 바이오사이언스다. 물론 세계에서 6번째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지만 주말 사이에 빌 게이츠가 서한을 보내면서 여러 가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바이오

코로나 관련 종목들이 급등을 하고 있고 많은 종목들이 분류돼있는데 실질적으로 최대의 수혜주는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라고 증권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다. 비상장이기 때문에 주가가 움직이지 않고 있지만 만약 상장이 돼있었다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주가가 올랐을 것이다.

실적

이미 증시는 1차 팬데믹이 반영된 상태에서 새로운 호재를 누리고 있다. 그렇지만 이번 2분기에서 진단키트나 그 외의 주식들은 실적을 보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그것을 보고 3분기를 어떻게 판단할 것인가를 보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인다.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 피라맥스 주가 오르는 이유  (1) 2020.07.31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1) 2020.07.28
5g 관련주  (0) 2020.07.22
에이비프로바이오  (0) 2020.07.17
테슬라 주가  (3) 2020.07.09
제넥신 주가 알아보기  (0) 2020.07.08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