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신풍제약 피라맥스 주가 오르는 이유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7. 31.

신풍제약

기생충 치료제로 유명한 신풍제약의 주가 상승이 뜨겁다. 이와 같은 주가의 광풍은 코로나 19 치료제에 대한 임상 승인이 났을 때부터다. 식품안전처는 지난 5월 13일 피라맥스에 대한 코로나 19 임상 2상을 승인했다고 한다.

신풍제약

그리고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신풍제약에 피라맥스 임상은 12월에 완료될 것이며  임상 최종 완료일은 내년 2월로 예정되어있다고 한다.

피라맥스

올해 4월 신풍제약이 피라맥스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피라맥스는 신풍제약이 2000년부터 무려 12년 동안 연구 개발한 끝에 개발한 국내 16호 신약이라고 한다. 그리고 2017년에는 세계 보건기구에서 필수의약품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신풍제약

한 마디로 신풍제약이 아주 공들여 만든 피라맥스라는 신약이 지금 코로나 19에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고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피라맥스는 말라리아 치료제이기도 하다. 신풍제약이 말라리아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서 만든 신약이다. 

코로나 19

시장에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중에 가장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신풍제약은 하루 대금 자체가 삼성전자를 뛰어넘는 최고 거래량을 기록해가고 있다. 임상 2상을 승인받은 이후에 가능성이 있는 쪽으로 쏠리고 있는 신풍제약이다.

신일제약

피라맥스 치료제에 대한 실패보다는 성공 쪽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대주주라든지 최근에 신일제약 대주주 매도가 나왔다. 임원들이 매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현재 아무런 악재가 없이 주가가 빠졌다 올라가는 상황이다. 피라맥스에 대해 가능성을 높게 보는 이유는 개발기간이 12년이고 부작용이 없고 뇌졸중 발표도 앞두고 있다.

피라맥스

임상을 발표하기 전에 공장을 풀가동되고 있다. 그만큼 회사 측에서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언론플레이는 하지 않겠다는 이야기로 보인다. 피라맥스 같은 경우는 안전성을 검증이 됐고 약효 지속시간은 17일 정도다. 약값도 굉장히 싸다.

피라맥스

피라맥스는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 성분의 복합체다. 알테수네이트는 폐섬유화를 예방하고 피로나리딘과의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피라맥스

이 두 가지가 복합제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알테수네이트는 개똥쑥(아르테미시닌)보다 10배 이상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백신주

신풍제약은 피라맥스와 긴급 승인 가능성이 남아있고 코로나 백신주로도 피라맥스는 다른 백신 치료제 하고는 다르게 신풍제약만이 만들 수 있는 피라맥스가 있기 때문에 다른 백신 주보다 안전성이 높다.

백신주

쉽게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램데시비르하고 피라맥스하고의 차이는 램데시비르는 동그란 구체를 직접적으로 죽이다 보니까 단백질이라는 구체에 돌기가 변이가 되면 못 막아줄 수 있는 내성이 생길 수가 있어서 최근에 시들시들한 상황인데 피라맥스는 일단 바이러스를 들어오는 것 자체를 막는 것이 아니라 들어오고 나서 감염이 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변이가 돼도 상관이 없다. 지금으로서는 강력한 치료제 후보로 볼 수 있다.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신라 주가  (2) 2020.08.12
신풍제약 피라맥스 주가 오르는 이유  (1) 2020.07.31
SK 바이오사이언스 주가  (1) 2020.07.28
5g 관련주  (0) 2020.07.22
에이비프로바이오  (0) 2020.07.17
테슬라 주가  (3) 2020.07.09

댓글1

  • 기래기 2020.08.02 11:31

    신풍제약 피라멕스 얘기하다. 뜬금없이 신일제약 대주주매도 얘기가 왜나오니 이 양반아ㅋㅋ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