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1. 2. 16.
반응형

갱년기 유산균YT1

갱년기 유산균 YT1

유산균과 관련된 건강식품들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러스, 에스트로겐 등 보통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지만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갱년기 유산균 YT1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 의학계에서 마이크로 바이움이라는 미생물 관련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갱년기 유산균 YT1

락토바실러스 같은 유산균이 갱년기 증상이라던지 여러 가지 여성 건강에 연관이 있다는 결과들이 많아지고 있다. 인체에 있는 면역 세포들 중에서 70% 이상이 장에 있다고 할 정도로 장은 사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면역기관 중 하나다. 갱년기를 기점으로 에스트로겐이 떨어지고 장 내에 있는 유익균은 줄고 유해균 나쁜 균들은 늘어나게 된다.

갱년기 원인

그래서 갱년기에는 면역체계가 흔들리고 외부 질병에 노출이 쉬워질 수 있다. 또한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서 장내 미생물 환경이 많이 무너지게 되는데 호르몬에 문제가 생길 때 장내 에스트로겐이 재흡수율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 그래서 체내 에스트로겐 활용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세로토닌이라고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장과 뇌

세로토닌은 뇌에서 분비되어 기분, 식욕, 수면 조절에 관여하는 호르몬 행복감에 영향을 주는 것인데 장 내 환경과 뇌가 연관된다. 그래서 뇌와 장이 직접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기 때문에 장 내 미생물 환경이 좋을수록 세로토닌의 분비가 원활해진다. 장 내 환경이 좋지 않으면 세로토닌 분비가 적게 나오기 때문에 갱년기 감정 기복, 우울감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갱년기 유산균YT1

장내 유산균의 종류는 수백 가지 이상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중에서 갱년기에 좋은 유산균은 따로 있다. 바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라는 유산균이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는 병원균의 침입과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는 유산균이다.

갱년기 유산균YT1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유산균은 그 안에서도 여러 종류로 나뉘는데 그중에서도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은 갱년기 건강에 특화된 유산균이다. 이 유산균은 국가식품연구원에서 쥐를 이용해  골다공증 관련 연구를 진행하던 중에 우연히 특정 유산균이 많이 보유된 쥐일수록 골다공증이라던지 우울증 같은 갱년기 증상이 덜 나타난다는 것을 발견했다.

여성 갱년기

이 특정 유산균이 바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특화된 유산균으로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발견되어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늘은 갱년기 여성에 특화된 갱년기 유산균 YT1의 효능을 알아보자.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갱년기 유산균 YT1

갱년기 유산은 YT1은 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 나이 54.7세 갱년기 여성들에게 약 3개월간 갱년기 유산균 YT1을 매일 한 알씩 투여를 했더니 현기증, 안면홍조, 신경과민, 피로, 근관절통, 두통, 불면증, 우울증, 질 건조증, 손발 저림, 생식기 질환 등이 개선이 됐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갱년기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유산균이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에 여성호르몬을 먹을 수 없다면 반드시 먹어야 할 한 가지 바로 갱년기 유산균 YT1이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난소에서 에스트로겐이 만들어져서 활성화되는 게 간에서 배출될 준비를 하고 담즙에 의해서 장으로 가게 된다. 장과 간이 순환을 하면서 장에 있는 갱년기 유산균 YT1이 결국 간에 재흡수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갱년기 증상

그래서 호르몬을 더 먹지 않아도 갱년기 유산균 YT1이 에스트로겐을 잘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남아있는 에스트로겐이 더 활성화되면서 갱년기 증상을 좋아지게 하는 것이다. 

갱년기 유산균YT1 섭취시 주의사항

주의사항

갱년기 유산균 YT1을 먹을 때 꼭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아무리 갱년기 유산균 YT1이 갱년기에 좋다고 해도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1일 권장섭취량은 100~450mg 정도다. 권장섭취량을 초과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부작용

또한 유산균이라는 것은 살아있는 미생물이기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하면 유산균도 같은 죽을 수 있다. 요즘은 날씨가 추워서 감기약을 많이 먹는데 일부 감기약에는 항생제가 포함돼있다. 항생제를 복용하고 4~5시간 이루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상태 확인

유산균은 종류도 워낙에 많은 데다가 이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 따라서 효과도 다양하다. 그래서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어떤 유산균을 선택하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반응형

'음식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꼬막 삶는법 먹는법  (0) 2021.02.21
어간장 사용법  (0) 2021.02.17
갱년기 유산균YT1 효능  (0) 2021.02.16
칡조청 효능  (0) 2021.02.10
2020년 초복 중복 말복  (1) 2020.07.16
ABC 쥬스 만드는 법  (0) 2020.07.1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