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IT Information

5G 요금제 LTE (LG유플러스, SK, KT)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1. 3. 17.
반응형

아이폰을 희망하지만 요금제 때문에 많이들 고민하는 것 같다. 5g 요금제는 일정기간 동안 lte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하다. 이 부분을 명확히 모르다 보니 어렵게만 느껴질 것이다. 오늘은 5g 요금제를 lte요금제로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변경은 아이폰 12 뿐만 아니라 모든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모든 분이 할 수 있다.

5g 요금제에서 lte로 변경하기

5g-썸네일
5G

최근 2년 전부터 출시된 갤럭시 S10 5G를 필두로 최근에 나오는 모델들은 모두 5G 전용으로 나온다. 본인이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상관없는 내용이다.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휴대폰을 구매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5G 요금제를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5G 요금제가 맞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최근같이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이동통신사에서 요금을 조금씩 올려 5G 요금제를 판매하는 것도 정말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5G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LTE 요금제로 아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변경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하다. lte휴대폰이 있어야 한다. 명의는 상관없다. lte휴대폰이면 된다.

  1. 5g 휴대폰에서 유심을 뺀다.
  2. 제거 한 유심을 lte휴대폰에 넣는다.
  3. 인식이 잘 안되면 airplane 모드 몇 번을 반복한다.

선택 약정으로 개통한 경우는 통신사 3사 모두 lte로 하향 시 요금제 조건이 없다. 즉 lte요금제 아무거나 가능하다. SK, LG는 4만 5천 원, KT는 4만 7천 원 등에 정보를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이건 모두 공시 개통에 해당된다. 선택 약정으로 개통하신 분들은 어떤 LTE 요금제든 상관없다.

 

변경은 개통 후 다음날 해도 상관은 없지만 구매하셨을 때 판매자분에게 요금제 유지기간에 대한 안내를 받았을 것이다. 보통은 95일에서 121일 혹은 181일도 있을 텐데 이건 판매자분이 통신사와 대리점으로부터 받은 판매조건이다. 그래서 그전에 요금제를 LTE로 하향하게 되면 해당 판매자분에게 피해가 발생된다.

 

그러니 판매자 분과 약속한 해당 기간은 꼭 유지해야 한다. SK와 KT는 방문 없이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바로 가능하다.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한 후 전화해서 변경 요청하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 후 바로 변경 가능하다. LG유플러스의 경우는 직영점에 꼭 방문을 해야 한다. 확정기 변이라는 절차를 한번 더 해야 한다.

 

이는 전화상으로 하기 어렵다. LG유플러스는 주의사항이 하나 더 있다. 5G에서 LTE로 하향 시 기존 보험이 해지된다. 이 부분을 꼭 주의해서 신중하게 결장하길 바란다. 공시 지원금으로 개통한 경우는 하향 시 기준금액이 있다. SK와 LG유플러스는 4만 5천 원 이상, KT는 4만 7천 원 이상 LTE 요금제로 변경을 해야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는다.

 

공시 지원금은 개통 후 181일 이후부터 변경해야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는다. LTE 시장이었을 때는 181일 이후에 하향에 대한 요금제 조건이 없는다. 5G가 나오고 나서 통신사는 요금제에 대한 조건을 달게 됐다

5G 요금제 변경 주의사항

통신사
통신사

  1. 선택 약정 개통은 LTE 요금제 하향 시 요금제가 무관하다.
  2. 변경 시점은 평균 95일 이후지만 구매한 판매점과 약속한 유지기간에 따라야 한다.
  3. 공시 개통은 LTE 요금제로 하향 시 SK와 LG는 4만 5천 원, KT는 4만 7천 원 이상만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는다.
  4. 공시 개통 시 LTE변경 가능 시점은 181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5. LG 유플러스는 LTE로 하향 시 보험이 해지되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아주 간단하고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많은 분들이 모르시다 보니 고액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여러분들의 적정 사용량을 찾으셔서 그에 맞는 요금제 사용을 하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