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Stock information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전망

by 미스터복 2021. 3. 19.
반응형

fmc회의가 발표되었다. 미국 연방준비위원회가 fmc회의를 통해서 다행히도 비둘기파적 기조를 유지한 점이 금일 증시에 호재로 작용한 것 같다. 연방준비위원회는 기준 금리를 0.1%에서 0.25%로 유지를 하고 자산매입도 현재 속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까지 제로금리가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

필로시스-썸네일
필로시스헬스케어

어제 필로시스 헬스케어 장 마감 이후에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가 나오면서 시간외에서 상한가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필로시스 헬스케어는 관리종목 탈피 소식에 시간 외 상한가를 마감했다. 최근 3 사업연도 중에 2 사업연도 자기 자본 50%를 초과하면서 법인세비용 차감전 계속 사업손실 발생사유가 전격 해소되면서 관리종목에서 중견기업으로 소속부가 변경되었다.

 

 

월봉을 봤을 때는 60일선 120일선 자체가 깔려있는 상태에서 상승을 크게 했다가 130 온에서 만원 언저리까지 소위 말하는 대박이 났다가 주식이 떨어졌다가 다시 반등을 하는 모습이다. 차트는 일반적으로 흘러내린다고 하지만 다시 감아올려주면서 60일 120일선 자체에 큰 틀은 살아있기 때문에 일봉상 다시 상승을 해주게 된다면 일봉, 월봉상 상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빠 보이지는 않아 보인다. 

 

주봉을 봤을 때도 60일 120일선이 골드크로스에 와있는 중요한 국면에 와있다고 볼 수 있고 거래량이 많이 나왔다가 차트가 낮아지면서 거래량이 없는 횡보기를 거쳤다가 다시 아래에서부터 많이 올라와주는 기술적 반등을 해주고 있는 것 같다. 필로시스 헬스케어는 1998년에 설립이 되었다.

 

2003년 12월 29일에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 바 있다. 동사는 바이오사업이라든지 유통사업 및 임대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동사를 제외하고 두 개의 종속 회사 및 한 개의 관계사를 가지고 있다. 자회사를 통해서 미국 회사와의 계약을 하고 있으며 뼈이식 대체제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생산권 등을 확보하고 국내 총판을 진행하고 있다.

 

필로시스도 정배열에서 차트가 무너진 상태에서 60일 데드크로스에서는 기술을 굳이 건다면 씨젠이 상승하기 전에 저점을 높이는 상 바닥 부분을 작업을 고 세월이 지나고 나서  올릴 수도 있겠다는 기술적 분석도 나오고 있다. 지금은 박스권 매매를 하고 있고 우리는 주포가 아니기 때문에 그런 일레는 있지만 여기서 대응을 하면서 따라가야 되고 오늘 대응을 해야 될 당면한 과제는 분봉상에서 20일선을 이탈하느냐 지지하느냐가 중요해 보인다. 투자는 자신의 몫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한다.

 

특징주 분석

연방위원회에서는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6.5%로 기존 전망에서 4.2%에서 대폭 상향조정을 했다. 또한 위장은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해 일시적이라고 언급을 했고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에 대해서도 시기상조라고 언급하면서 금일 시장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금일부터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경계감이 퍼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서 상승폭은 장 초반에 비해서 다소 제한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가 미국 금융사로는 처음으로 자산관리 자문서비스를 받는 자주 고객들의 자사 간의 비트코인 펀드를 편입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예탁자산 200만 달러 한화로 약 22억 이상의 위험투자 성향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를 제한했다.

 

이 같은 소식에 금일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인 섹터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자동차 관련주들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월 자동차 산업 동향 보고서를 통해서 2월에 국내 신차 판매가 코로나가 시작된 지난해 2월보다 24% 상승했다고 밝혔다.

 

2월은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에 코로나로 인한 기저효과와 업계의 신차효과, 개별소비세 30% 연장 등으로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서 자동차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해운 관련주들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진투자증권이 보고서를 통해서 아직 3월 중순인데도 최근의 BDI 즉 드라이벌크 운임 지수가 2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BDI 강세는 철광석을 수송하는 케이프사이즈뿐 아니라 파나막스와 핸디사이즈도 기여하고 있어서 석탄과 곡물 등의 물동량도 견조함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소 상반기까지 추가 성장할 중국의 철강 수요가 철광석 물동량을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고 지난해 기저가 낮은 석탄 물동량 역시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라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을 하면서 BDI는 2분기에도 강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도체 관련주들도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만의 시장조사기간인 트렌드포스가 올해 2분기 낸드플래시 고정거래 가격이 1분기 대비 3에서 8% 인상될 것이라고 예상을 했다. 트렌드 포스는 PC 제조사와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고 데이터센터도 재고 확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공급 부족으로 SSD 등 완제품에 대한 재고 확보 움직임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전자 미국 오스팀 공장이 지난달 중순에 한파로 전력이 끊긴 이후 한 달간 다운 상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수급에 차질이 생겼고 이로 인해 낸드플래시 가격이 예상보다 더 오를 수도 있다고 밝혔다.

 

윤석열 관련주들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6월 중에 출판기념회를 열고 대선 레이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이라고 전해지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

2021년 삼성전자 주가전망 https://goodskf.com/165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