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Product

갤럭시 s22 출시일(루머, 2021 로드맵)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1. 4. 12.
반응형

2018년 삼성 AMOLED 포럼에서 UDC 기술이 언급된 이후 여러 제조사들이 팝업 카메라와 같은 UDC를 모방한 기술, UDC가 탑재된 스마트폰 프로토타입 등을 개발 출시하며 차세대 카메라 기술로 UDC가 집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들려오는 소식에 따르면 삼성도 곧 UDC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을 보이고 있다.

 

최근 WIPO 세계 지적재산권 기구에 따르면 삼성은 지난 6월 19일 UDC에 관련된 특허를 출원하였고 최근에는 공식적으로 승인되었다. 이 특허를 통해 삼성이 개발 중인 UDC를 살짝 엿볼 수 있다. 특허문서는 애니메이션으로도 등록이 돼 작동 메커니즘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플래그십 모델은 내년 1월~2월 출시될 갤럭시 S22 모델이다. 기본적으로 스펙은 S21 울트라 모델보다 향상될 것이다. 당연히 내년에 나오는 신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기능은 더 좋다 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그럼 어떤 부분이 향상되는지 한번 살펴보자.

 

갤럭시 S22 울트라 루머

갤럭시s22-썸네일
갤럭시S22

특징적으로 보여지는 부분 중에 18기가 램이 들어가는 부분, 화면 주사율이 어떻게 들어갈지 그 점을 중점적으로 봐야 할 것 같다. 출고 가격만 기존 S시리즈와 비슷하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근다. 요즘은 약정기간이 지나도 교체를 하지 않고 최대한 이용을 한 후에 교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기술의 발달 이유인지, 요즘에는 이용할 수 있을 때까지 이용하는 추세로 점점 변하고 있다. 그리고 요즘 신제품이 출시가 되면서 후작의 이미지도 공개가 되고 있다. 아이폰 12에 경우도 아이폰 12 시리즈 출시되기 전에 아이폰 13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고 갤럭시 S22시리즈도 마찬가지로 갤럭시 S21 시리즈 공개를 앞두고 이미지가 공개됐다.

 

갤럭시 S21 출시일은 2021년 1월 14일 언팩 행사를 통해서 공개되었고 갤럭시 S22 출시일도 2022년 1월에 맞춰져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는 이미지만 공개가 되어있는 갤럭시 S22 모델인 만큼 스펙에 대한 루머가 끝없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가격은 갤럭시 S21과 크게 다르지 않은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보고 있고 갤럭시 S 시리즈 역시 플래그십이기 때문에 센서와 기능을 제외를 할 수는 없을 것이다. 가격이 크게 다르지 않게 출시될 것이라는 것 또한 수많은 루머 중, 중요한 포인트 부분이다.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 루머는 보이지 않는 전면 카메라 탑재 여부다.

 

외신에 따르면 28일 삼성전자에서 서브 디스플레이 및 작동 방법을 포함한 전자 장비라는 제목으로 특허 신청을 한 바 있다. 내부 팝업 디스플레이가 아닌 셀프 카메라를 덮는 방식이며 서브 디스플레이는 터치로 작동을 하는 방식이다. 전면 카메라를 가리는 부분에는 시간, 배터리 상태, 수신 메시지 등이 표시된다.

 

작은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메인 스크린에 나타나는 방식이다. 메시지가 수신되면 서브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알림을 터치하고 메인화면에 전체 메시지가 열리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외 스펙 루머에는 AMD GPU 프로세서 탑재 루머가 있고 카메라 쪽 루머에는 영상 촬영 시 최대 8K 60 fps를 지원할 거라는 내용이 있다. 

 

사실 언팩으로 정식 공개가 되지 않으면 루머는 루머일 뿐이니, 참고용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 

갤럭시 신제품 로드맵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 s21을 조기에 출시하고 이례적으로 갤럭시 A 시리즈의 언팩 행사를 진행하는 등 그동안의 신제품 출시 일정과 판매 전략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음은 어떤 출시 일정과 깜짝 언팩 행사가 있을지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며칠 전 2021년 삼성의 신제품 출시 일정 로드맵 자료가 유출되면서 유저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게 됐다. 먼저 오늘 말씀 드릴 출시 일정 로드맵은 최소한의 출시 일정이고 이 일정 이외에도 더 많은 신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점, 그리고 표시된 출시 일정은 대략적인 시기라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란다.

 

 

  • 노트북
    • 먼저 가장 가까운 4월에는 삼성의 새로운 노트북이 발표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번 노트북 발표행사는 갤럭시 스마트폰처럼 온라인 언팩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갤럭시 A 시리즈 언팩 행사에 이어서 갤럭시 북까지 노트북으로도 언팩 행사의 범위를 넓힐 전망이다.
    • 이번 4월에는 인텔프로세서를 장착한 새로운 윈도 갤럭시 북과 크롬 OS로 작동하는 새로운 크롬북을 공개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크롬북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고 인기가 없지만 저렴한 가격과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해외 교육시장에서는 애플의 맥을 제치고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 갤럭시탭 S7
    • 6월에는 갤럭시탭 S7라이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로서는 언팩 행사는 열지 않고 바로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이 제품은 좋은 사양과 시대의 수요가 맞물리면서 예상밖에 흥행에 성공한 제품이다. 이번 6월 공개되는 예정된 S7 라이트는 보급형 버전이다.
  • 갤럭시 A22
    • 7월에는 A21의 후속작인 갤럭시 A22가 공개될 예정이다. 전작인 갤럭시 A21S는 2020년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틀어 전 세계 판매량 5위를 기록한 모델로 삼성에서는 세계 판매량 4위를 기록한 갤럭시 A51 다음으로 많이 팔린 제품이다. 
  • 갤럭시 S21FE공식 언팩행사
    • 올해 8월에는 갤럭시 S21 FE의 공식 언팩 행사가 예정돼있다. 원래 8월 언팩은 갤럭시 노트를 위한 자리였지만 이 자리를 갤럭시 S21FE가 대신하는 모습이다. 며칠 전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이 밝힌 것처럼 이번 갤럭시 노트2 1이 출시되지 않기 때문에 금년 상반기 주인공은 S21FE와 갤럭시 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