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Product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어팟, 사전예약)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1. 4. 17.
반응형

4월 13일 시리를 통해 새로운 애플 이벤트의 날짜가 유출됐다. 사실 유출이라고 하기보다는 애플에서 공개했다고 봐야 한다. 이번에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애플 펜슬까지 새롭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5세대를 존버 하며 기다리던 신제품의 출시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왜냐하면 공식적으로 애플 이벤트의 초대장이 배포됐기 때문이다.

 

새로운 애플 이벤트의 초대장이 베포 되기 전 시리에게 다음 애플 이벤트가 언제 열리냐고 물었을 때 시리는 스페셜 이벤트는 4월 20일 화요일에 열린다고 대답한다.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이 배포되면서 국내에서는 4월 21일 새벽 2시에 온라인으로 시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5일 후면 새로운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번 초대장에는 변형된 애플 로고가 그려져 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  이것을 클릭하면 증강 현실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첫 번째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아이패드-프로-5세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고 새로운 12.9인치 모델에만 Mini LED가 탑재된다고 한다.

  • Mini LED란 이름처럼 작은 크기의 LED가 탑재된 것으로 암부 표현부터 밝기, 대비까지 더 좋은 성능으로 이전보다 명확한 표현이 가능하고 Mini LED를 통해 5세대 베젤과 디스플레이를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다만 지금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패드의 출시가 미뤄져 왔던 것은 Mini LED의 공급과 관련해 문제가 있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 공개가 되더라도 11인치만 먼저 판매 배송이 진행되고 12.9인치는 판매가 되긴 하겠지만 초기에는 굉장히 수량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반도체 수급과 Mini LED 수급 부족으로 초도 물량이 한정적일 것이란 소문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11인치는 상대적으로 사전예약 장벽이 낮을 것으로 보인다.
  • 한국 출시일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4세대처럼 1차 출시국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 예시로 프로 4세대의 경우 작년 3월 18일에 공개되었고 한국의 경우, 4월 13일 국내 전파인증을 통과했으며 다음 날인 14일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픽업 주문은 2주 뒤인 4월 28일부터 가능했고, 온라인 스토어 주문 시 배송 예정일은 4월 29일~ 5월 6일이었다. 정식 공개 이후 약 1.5개월 뒤에 받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4월 20일에 공개가 되더라도 한국에서는 사전예약에 성공하더라도 빨라야 5월 중순 경에 국내 1호 구입자가 생겨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 지금까지의 신제품처럼 사전예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고 이번에는 초도 물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하는 분이 승자가 될 것이다. 
  •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의 경우 12.9인치는 Mini LED와 A14X칩 등 하드웨어 스펙 대폭 상승으로 인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세서의 경우 이번 새로운 맥북에 탑재된 M1 칩을 베이스로 제작된 A14X가 탑재된다고 한다. 

  • M1 맥북의 경우도 굉장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 기반의 칩이 탑재된다면 새로운 아이패드 성능도 충분이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썬더볼트를 탑재한다고 전해지면서 이를 탑재 시 이전 모델보다 더욱 빨라지고 좋은 확장성을 갖추어질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같은 경우는 이전 모델과 차이는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애플 펜슬 3세대도 출시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 애플 펜슬 3세대라고 유출된 사진을 보면 기존의 펜슬과 많이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무광이 아닌 유광으로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 매번 새로운 애플 펜슬 기능들을 공개해온 만큼 새로운 애플 펜슬 기능이 공개되는 것을 기대해봐야겠다.

다음으로 공개 예상되는 것은 에어 태그다. 최근에 ios 14.5 베타 버전에 나의 찾기 앱 관련 항목이 추가되었고 이를 통해 얼마 지나지 않아 공개가 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었다.

  • 에어 태그란 많이 알려진 대로 제품에 부착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기로 예상 가격은 39달러, 크기는 대략 가로세로 3.2mm가 될 것이라고 한다. ios 베타에 활성화된 만큼 곧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 팟 3세대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에어 팟 3 세대 같은 경우는 새로운 오픈형 이어폰으로 기존 에어 팟 프로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포스 터치 컨트롤, 공간 음향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다만 에어 팟 3세대의 경우 공개가 되더라도 출시가 하반기는 되어야 할 것이라는 보고서들이 나오고 있어서 조금은 더 기다려 봐야 할지도 모르겠다.

 

애플의 행사 내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수많은 루머와 손꼽아 기다리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선두로 에어 태그, 이 두 개의 제품은 사실상 확정으로 보인다. 그다음 가능성으로 에어 팟 3세대, 아이맥 정도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전예약도 교육 할인이 가능할까?

교육 할인도 역시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초도 물량에 일반용과 교육용 따로 제한 수량이 구분이 없다. 물량이 소진되었다고 해서 구매 불가로 되지는 않고 배송일이 매우 늦어지게 나오던가 미정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초도 물량이 100개였을 때, 교육용 신청자로 100명 우선순위로 몰렸다면 100개 모두가 교육용으로 판매가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