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Product

애플 아이패드 프로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1. 8.

애플 아이패드 프로

애플 아이패드 프로

애플 아이패드 프로에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애플이 뛰어난 마케팅을 하고 있는 듯하다. 모든 기능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고 해도 아이패드의 명칭이 OS로 그대로 두었다면 다른 느낌과 다른 시선을 받았을 것이다.

 

이처럼 애플의 마케팅 전략은 구매를 앞두고 망설이는 예비 사용자들은 물론이고 아이패드에 관심이 크지 않았던 소비자들까지도 유입할 수 있는 상당히 큰 효과를 발휘했다.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는 A9을 장착하고 처음 출시되었다.

애플 아이패드 초창기제품

출시 당시에는 높은 가격으로 많은 이들의 의구심을 받았다. 하지만 Apple Pencil과 키보드가 지원되고 실제로 빠른 속도로 성장을 했다. 웬만한 수준을 넘어선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이제는 학생들의 필수품이 되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1세대가 공개되고 약 600일이 지난 2016년 6월 애플 아이패드 프로 2세대가 공개됐다. 새롭게 사이즈가 정렬된 10.5인치와 12.9인치의 애플 아이패드 2세대는 새로운 A10을 장착하고 출시되었다.

 

 

초기에는 변화가 크지 않아서 마이너 업그레이드로 인식이 되었다. 하지만 또 한 번 전문가들의 손길을 거치면서 뛰어난 프로모션 기능을 발견하게 된다.

 

최대 주사율을 120Hz까지 지원하는 기능이다. 일반인보다 색이나 선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엄청난 손맛을 제공하게 되었다.

학생을의 필수품 아이패드

거기다 True Tone Display를 지원하면서 눈의 피로도를 현저히 줄여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던 많은 분들이 디지털 영역으로 들어오게 만드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Professional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이패드라는 인식을 갖게 해 주었다. 그로부터 약 500일 후 2018년 10월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공개되었다. 애플은 작년 아이패드를 전 세계 최고의 노트북들보다 많이 판매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는 이처럼 노트북을 능가하는 머신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오늘은 세계의 큰 획을 그은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플 아이패드 기능

스크린과 성능 부분을 따지고 보면 노트북의 기능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집약된 기술로 완전히 새롭게 탄생한 애플 아이패드의 모습이 미래지향적이다.

 

홈버튼이 없어지고 베젤이 좁아졌다. 기술의 고도화를 거치면서 화면 디자인은 정말 말할 것 없이 깔끔하고 세련됐다.

 

어느 각도라도 활용 가능한 편의성 또한 최고다. 직관적인 조작 기능으로 더 편리해진 애플 아이패드 프로다.

 

 

 

 

 

 

앞면 전체를 차지하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생동감 넘치는 색감을 표현하며 기술의 아름다움마저 느껴진다.

 

업계 최고의 수준의 색정확도로 보는 눈도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는 그 어느 칩보다 강력한 칩이 탑재됐다.

 

초당 5조 번의 연산과 첨단 머신 러닝이 가능한 Neural Engine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며 스마트한 시대에 마춰졌다.
 
또한 멀티태스킹으로 성능의 활용도를 높이고 스와이프만으로도 가능하다. 작업, 메시지, 영상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복합적인 기능을 갖추고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그래픽은 A12X Bionic로 기존에 두배는 빠른 성능을 보인다. 게이밍과는 다르겠지만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그래픽 좋은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화면이 컴퓨터처럼 크지 않아도 몰입감은 탁월하다.

 

Apple Pencil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는 충전식 페어링과 톡톡 탭을 하여 도구를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작업의 방해가 되지 않게 탭 하여 브러시를 바꾸거나 지우개로 전환할 수 있다. 더블 탭 기능도 매우 유용하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애플 아이패드 키보드
애플 아이패드 키보드

Smart Keyboard는 타이핑의 감을 살펴주면서 받침대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USB-C는 고서능 연결고리로서 카메라나 외부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거기에 핸드폰도 충전이 가능하다. 

2020년 아이패드 출시예정 카메라

애플 아이패드 프로는 스마트 HDR 기능을 갖추고 있고 카메라가 한 개가 아니라 두 개다. 셀카, 문서 스캔, 사진, 4K 동영상, 12MP카메라 등을 지원하는 최고의 카메라가 되었다.

 

또한 USB 연결만으로 사진 앱이 바로 실행되고 사진 가져오기가 가능하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뒷면에 위치한 카메라는 살짝 튀어나와있어 약간에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무게 또한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500g도 안 되는 11형과 600g 정도 하는 12.9형 애플 아이패드 프로다. 정확한 무게는 11인치는 468g이고 12.9인치는 633g으로 약 160g 정도 차이가 난다.

 

배터리 사용 시간도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최대 10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시간은 기본이다. 거기에 뛰어난 휴대성까지 훌륭하다. 지금까지의 애플 아이패드 프로랑은 다르다. 혁신적인 변화다.

애플 아이패드 얇기

애플 아이패드 프로는 Face lD를 통해 화면 잠금을 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얼굴인식을 통한 보안 기능은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애플 아이패드 프로 가격

애플 아이패드 프로(3세대) 11인치 가격은 799달러다. 한화로 약 93만 4,830원이고 12.9인치는 999달러로 약 116만 8,830 원이다.

'제품 Produ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찌든때 만능세제 추천  (6) 2020.01.15
헤어 드라이기 추천  (11) 2020.01.14
애플 아이패드 프로  (8) 2020.01.08
레노버 게이밍 데스크탑  (0) 2020.01.07
너무 이쁜 오아 무드가습기  (6) 2019.12.07
연말연시 효도선물 보스웰리아  (2) 2019.12.06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