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Car

렉서스 UX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2. 9.

렉서스 UX

렉서스 ux
렉서스 ux

렉서스 최초에 콤팩트 SUV 렉서스 UX다.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SUV라인업을 촘촘히 채워가고 있다. 앞모습을 살펴보면 역시나 스핀들 그릴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하다. 그릴 패턴은 어느 방향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디자인이 조금씩 다르게 보인다. 헤드램프 디자인도 다른 렉서스 SUV와는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다.

 

 

렉서스 헤드램프

세 개의 눈이 들어간 것 처럼 보인다. 그 위에 눈썹처럼 LED 주간 주행등을 얹혔다. 다른 렉서스 SUV에서는 보통 L자형 주간 주행등을 아래쪽에 쓰지만 렉서스 UX는 독특하게 헤드램프의 위쪽에다 쓴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ux
렉서스 ux

옆모습을 보면 기존에 생각됐던 렉서스의 안정적이고 차분한 느낌을 이번 렉서스 UX에서는 버린듯하다. 일단 캐릭터 라인이 안정적으로 일자로 가있는 것이 아니라 갈수록 위로 올라가는 느낌이다. 렉서스 UX는 도심형 SUV를 강조하면서도 SUV의 느낌을 살린 부분이 눈에 띈다. 

렉서스 ux

이번 렉서스 UX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후면 부이다. 보통은 가로지르는 리어램프를 보면 중간에 빛이 끊기거나 아니면 아예 가운데는 비워놓는데 이번 렉서스 UX는 이어져 있다. 리어윙을 달아놓은 것 같은 느낌이다.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라고 한다.

 

 

렉서스 ux

실제로도 일반 리어램프가 아니라 운전 시 바람으로 차량이 조금씩 흔들리는 단점을 기능적으로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렉서스 ux

소형 SUV의 내부를 보면 보통 아기자기한 요소들을 많이 넣는 편인데 렉서스 브랜드의 분위기를 봐서는 그럴꺼같지는 않다. 요소들을 단순화시켜놓은 느낌이다. 운전석에 앉았을 때 손이 닿는 부분이나 시트 같은 부분은 소재가 고급스럽다. 요즘에는 감성 품질을 빼놓을 수 없다.

렉서스 ux

그런 것들을 생각한 요소들이 꽤 보인다. 렉서스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아날로그시계가 운전석 오른편에 들어가 있다. 또한 도어를 열고 닫을 때 도어 핀이 크롬 재질로 마감이 되어있어서 작은 것까지 신경을 쓴 느낌이다. 

렉서스 ux

계기판은 7인치 계기판이 들어갔다. 가운데 속도를 보여주는 것이 들어가 있고 양쪽에 주유 정보나 연비 같은 것을 보여주고 있다. 스티어링 휠은 살짝 두툼한 편이고 여느 렉서스 차량과 마찬가지로 드라이브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조정 레버가 스티어링 휠 뒤쪽에 위치해 있다. 

렉서스 ux

내비게이션은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다. 하지만 터치는 아니다. 디스플레이는 리모트 터치 컨트롤로 조절이 가능하고 그 아래쪽에 여러 가지 공조장치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다. 그 아래쪽에는 열선과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을 조절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그 아래에는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충전 포트가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는 컵 폴더 두 개가 있다. 

 

 

렉서스 ux

뒷 좌석은 아무래도 차급이 있다 보니까 그렇게 넓지는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몇 가지 보인다. 좁은 차에서는 무릎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시트를 짧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렉서스 UX는 시트가 길어서 허벅지를 끝까지 받쳐준다. 발 밑 공간도 넉넉하다. 시트 등받이도 살짝 뒤로 뉘어 있어서 장거리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렉서스 ux
렉서스 ux

트렁크는 넓지는 않다. 지상에서 트렁크 바닥 높이가 80cm이다. 상면고가 높기 때문에 적재 공간은 부족해 보인다. 동급 모델들과 비교해도 좁은 편이다. 높이 80cm에 가로 125cm, 94cm, 세로는 80cm, 2열 폴딩 시 145cm이다.

렉서스 ux

렉서스 UX에는 새로운 2.0 가솔린 엔진과 함께 무단 변속기가 들어가 있다. 뼈대가 소형차 전용 플랫폼이다 보니 그것에 맞게 경량화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기 때문에 모터와 배터리 같은 것들도 들어가 있다. 렉서스의 하이브리드라고 하면 하이브리드의 원조답게 부드러운 주행감이나 연료효율은 말할 필요도 없다.

렉서스 ux

출발할 때도 굉장히 부드럽고 모터에서 엔진 구동이 개입되는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로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편안한 운전을 원하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또한 도심 주행의 맞게 세팅을 했다. 바로 4륜 구동 시스템이 들어간 것이다.

렉서스 ux

보통 SUV의 4륜 구동하면 적극적으로 쓰이기도 하고 하지만 렉서스 UX는 보조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눈길이나 빗길의 미끄러운 상황에서만 개입이 되도록 전기모터를 사용해서 필요할 때마다 뒷바퀴에 힘을 보내주는 역할을 한다. 

렉서스 UX 가격

출시가는 4,510~5,410 만원이다. 

렉서스 UX 가격표

 

 

 

'자동차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뉴 모닝  (3) 2020.02.18
쏘울 부스터  (12) 2020.02.14
렉서스 UX  (6) 2020.02.09
기아 스팅어  (10) 2020.01.30
지프 랭글러 루비콘  (12) 2020.01.29
트레일 블레이저  (2) 2020.01.16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