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마의 효능과 마 먹는법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2. 12.

마의 효능

마의 효능

아침에 를 갈아서 먹는 사람이 많다. 를 먹는 이유는 속이 편안해지고 위장건강에 좋다. 그 외에도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마의 효능들이 엄청 많이 있다.

마의 효능

는 단맛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산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아주 좋다. 이렇듯 약효가 뛰어난 에는 비타민 C, 칼륨, 철분 등과 같은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서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

정력 강화

우리가 몰랐던 첫 번째 효능은 바로 정력 강화다. 즙은 정력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에는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런 성분들이 남성호르몬 생성량을 증가시키는 역활은 한다.

마의 효능

스태미너 향상에도 좋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콩팥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서 생식기능을 왕성하게 한다. 정력강화에 좋아서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불리기도 한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다. 

소화 기능

마의 효능 두 번째는 소화기능 개선이다. 의 껍질을 까면 끈적끈적한 점액인 뮤신성분이 나오는데 이 뮤신은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서 속이 쓰리거나 위염이 있을 때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마 주스

이렇기 때문에 요즘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해서 소화기능 개선을 원한다면 먹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한 마주스를 아침마다 한잔씩 먹는것을 추천한다. 

속 쓰림

세 번째는 속쓰림, 위궤양 개선이다. 뮤신은 마의 효능을 결정짓고 위에 점막을 코팅하는 역할을 한다. 위벽을 보호하고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 위경련, 위궤양에 효과적이며 속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위 건강에 아주 좋다. 

변비 예방

마의 효능 네 번째는 변비 예방이다. 마의 효능 중 변비 예방은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이다. 마에는 알로에의 4배, 포도의 6배에 해당하는 식유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마의 효능

이 식유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는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미네랄과 비타민 B, 비타민 C성분이 풍부해서 기억력을 향상 시킨다.

당뇨병

다섯 번째는 당뇨 예방 및 개선이다. 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췌장에 운동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인슐린의 분비까지 촉진시킨다. 인슐린은 영양분을 세포에 흡수시키는 역할을 해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현재 당뇨병을 앓고 있는분들이라도 당뇨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노화 방지

여섯 번째는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알라토닌 성분이 피부 보습과 피부 탄력을 높여주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숙취 해소

일곱 번째는 숙취해소다. 끈적한 뮤신 성분이 위벽을 감싸기때문에 음주 전 를 먹어주면 알코올의 흡수를 방해해 덜 취하고 위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면역력

여덞 번째는 면역력 및 두뇌증진이다. 에는 각종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기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뇌세포의 활성화로 기억력과 학습능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만 갈아서 먹는다면 어린아이나 젊은 사람들은 싫어할 수 도 있다. 요구르트를 같이 넣어 갈아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마 먹는 방법

1. 감자가 들어가는 요리에 감자 대신 를 넣으면 고급요리, 웰빙음식으로 변한다. 토란국처럼 를 넣어 끓여주는 좋다.

감자

2. 를 갈아서 참기름, 간장으로 간을 한 후 가 엉길 때까지 져어 먹으면 기분좋은 목넘김을 맛 볼 수 있다.

참기름 간장

3. 둥근를 생으로 먹기 좋게 썰어, 구운 김에 싸 먹으면, 몇 조각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진다.

썰은 마

4. 와 콩을 갈아서 만드는 콩국물은 고소한 맛이나고 생소하지만 를 김치양념을 하여 깍두기 처럼 담가먹어도 좋다.

5. 일식덮밥처럼 를 갈아서 충분히 밥 위에 올려 먹기도 하고, 가쓰오부시나 멸치국물에 삶은 뜨거운 우동이나 소면 위에도 역시 간 를 가득 얹혀 김이나 파를 뿌려먹어도 맛있다.

가쓰오부시

6. 를 깍둑썰기 한뒤 그 위에 생굴을 올려 참기름과 간장으로 섞어 먹으면 보약이 따로 없다.

생 굴

7. 는 효소나 약술로 담가먹어도 좋다.

담금주

8. 씨앗도 마의 효능이 그대로 담겨있기때문에 껍질째 씨 호두조림을 해먹으면 좋다.

마 씨앗

9. 꿀과 잣가루 입힌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인다. 장마를 썰어 찜기에 찐후 꿀을 앞뒤로 묻혀 다져놓은 잣가루를 입혀주는 된다.

잣가루

10. 를 얇게 썰어 오리훈제와 새싹채소를 안에 넣고 돌돌 말면 마 오리훈제 말이가 된다.

마 훈제말이

이 외에도 건강을 위해 마요네즈 대신 간마를 드레싱 소스로 활용해도 되고 껍질째 깍둑썰어 평소 밥 할때 넣어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다.

마 밥

 

 

 

 

'음식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뼈닭발 부평 맛집  (4) 2020.02.16
마의 효능과 마 먹는법  (26) 2020.02.12
당근의 효능  (30) 2020.02.07
마늘의 효능  (10) 2020.02.05
혈압에 좋은 음식  (32) 2020.02.04
흑염소 엑기스 효능  (35) 2020.01.31

댓글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