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Car

쏘울 부스터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2. 14.

쏘울 부스터

쏘울 부스터

 

쏘울 부스터는 확실한 캐릭터를 가진 차량이다. 쏘울은 2008년에 출시되어 2013년 2세대 모델 교체후 6년 만에 풀체인지를 통해 3세대로 변화했다. 국내에서는 세단이나 suv에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호응을 받은 차량은 아니었다. 반면 일본 브랜드들이 주도했던 미국 북미 시장에서는 꽤나 많은 판매량을 보이며 현세대까지 쏘울이 이어질 수 있는 주된 역할을 해주었다.

쏘울 부스터

쏘울 부스터의 파워트레인은 풀체인지 모델답게 이전 세대 하고는 완전히 다르게 구성되었다. 이전 세대에는 1.6 가솔린 모델하고 디젤 두 가지 모델로 구성이 되어있었다. 현세대 신형 쏘울 부스터에는 1.6 가솔린이 터보로 변경이 되었고 디젤모델을 대신해서 전기차 EV 모델이 추가되었다.

 

 

쏘울 부스터

세 번째 변화를 이룬 2019 신형 쏘울은 부스터라는 단어를 추가하면서 박스카에 실용성에 운전하는 재미까지 어느 정도 더해주었다고 한다. 외적 생김새는 쏘울을 나타내는 박스 형태다. 바디 스타일은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풀체인지 모델답게 이전에 디자인 흔적들은 다 지우고 새롭게 그려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쏘울 부스터

예전에는 약간 둥글둥글한 귀여운 이미지가 주를 이뤘었다고 하면 현세대 신형 쏘울 부스터는 좀 더 날렵하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요즘 가장 핫한 suv 실루엣을 어느 정도 입혀줌으로써 전체적으론 박스카 형태를 하고 있지만 좀 더 익숙한 이미지를 추가해주었다.

쏘울 부스터 그릴
쏘울 부스터 그릴

이번 쏘울 부스터는 포지션을 바꾸고 크기를 키우며 육각형 두 개를 겹친 독특한 패턴의 그릴로 변화했다. 날렵한 형태의 4 점식 LED 헤드램프와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 데이라이트까지 적용했다. 요즘의 하이테크적인 디자인을 반영해 준 것 같다. 헤드램프 디테일 같은 경우에도 꽤 괜찮은 편이다. 기능에 있어서도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

 

 

쏘울 부스터
쏘울 부스터

헤드램프 하단부로는 턴 시그널이 수평 형태로 자리를 하고 있다. 램프 같은 경우에도 전부 LED가 적용됐다. 쏘울 같은 경우에는 3가지 트림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그중에 중간 트림은 2100만원 정도로 그 트림만 선택을 해도 턴 시그널, 리어램프, 테일램프까지 모두 LED 램프가 기본 적용된다. 

쏘울 부스터

측면 같은 경우에는 쏘울이 가지고 있는 박스스타일에 바디 형태는 그대로 이어졌다. 반대로 박스 형태를 버리면 쏘울이 아니기 때문에 이 형태를 유지한 건 괜찮다고 생각된다. 박스 형태가 디자인을 하기에는 제약점이 많다. 왜냐하면 씨필러 뒤쪽까지 일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쏘울 부스터

그런 부분에 있어서 디자인 약점이 많은데 신형 쏘울 부스터 같은 경우에는 우선 전폭을 제외하고는 크기를 조금씩 다 키웠다. 좀 더 몸집을 불린 형태로 키워냈다. 휠 하우스 같은 경우에도 라인을 잡아놨다. 또한 측면 라인 두 개를 더 더해주면서 볼륨감을 살려주고 라인을 그려서 각 부분에 포인트들을 잘 보일 수 있게 구성했다.

쏘울 부스터

전면부 같은 경우에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서 상당히 날렵하면서도 정돈된 그런 이미지를 보여줬다고 하면 리어는 이전 세대 디자인을 어느 정도 반영하면서 거기에 요즘 트렌드 디자인을 조금 반영한 느낌이다. 씨필러 같은 경우에 말아들어가는 부메랑 같은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안쪽으로 들어와 있어 익숙하지 않은 이미지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쏘울 부스터 실내

실내는 자체가 라운드 형식으로 되어있다. 감싸는 형태의 레이아웃을 그려놨다. 그리고 원형으로 되어있는 센터패시아다. 공조의 관련된 부분은 이전 세대 쏘울이 가지고 있던 독특함은 그대로 이어온 모습이다. 이 외에는 풀체인지 모델답게 새롭게 그려냈다.

쏘울 부스터 실내

중앙 모니터 같은 경우에는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탑재되었다. 더불어 크기 자체가 넉넉하기 때문에 화면을 3 등분해서 볼 수 있다. 이전 세대에 비해서 기능이 확장되고 디테일이 좋아진 것을 볼 수 있다. 사운드 무드 램프에서 컬러테마 6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조명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쏘울 부스터 실내

밑둥이 잘린 D컷 형태의 가죽 스티어링 또한 특징이다. 기능 버튼들 또한 깔끔하게 자리 잡아 이동할 때 불편함이 없어 보인다. 좌석의 넉넉함도 쏘울 부스터에 장점이다. 

쏘울 부스터 트렁크

트렁크는 전동식은 아니고 수동 개폐식이다. 적재공간은 깊이와 너비를 늘려 기존 모델 대비 10리터 증가한 364리터를 제공한다. 상황에 맞춰서 시트를 폴딩 해서 조금 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적재용량은 박스카에 장점을 잘 보여주고 있는 듯하다. 

쏘울 부스터

쏘울부스터 가격

쏘울 부스터의 가격은 1,950~2,390 만원이다. 혜택으로는 기아차 전용카드: 최대 2.6% 포인트적립 or 1.2% 캐시백, Save Auto 20/30만원, 생산월별 최대 40만원, 대상고객벽 추가혜택이 적용된다.

 

 

'자동차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3 크로스백  (1) 2020.02.18
올뉴 모닝  (6) 2020.02.18
쏘울 부스터  (12) 2020.02.14
렉서스 UX  (6) 2020.02.09
기아 스팅어  (10) 2020.01.30
지프 랭글러 루비콘  (12) 2020.01.29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