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 life/서적 Books

독서천재 홍대리

by 사용자 미스터복 2020. 2. 22.

독서천재 홍대리의 저자 이지성

독서천재 홍대리
이지성 작가

이지성 작가는 어려운 주제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는 탁월한 능력을 지녔다. 전국적으로도 강연 요청이 쇄도하는 인기강사로 활동 중이다. 이렇게 유명하지만 이지성 작가에게도 시련이 있었다. 이지성 작자는 10년간 글을 썼지만 10년 동안 출판사에서 거절만 당했다. 그런 그가 서른 살 3월에 출판을 했다.

 

 

 

하지만 그 후에도 4년 7개월 동안 무명작가로 살았다. 그는 총 14년 7개월 동안 암흑 같은 세상을 살았다. 13년간 2500권이 넘는 책을 읽었다. 그런 책들 속에서 찾아낸 R=VD라는 공식을 본격적으로 실천하고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가를 확인하고 세상에 알리고자 무수한 자료들을 조사했다.

 

그는 불가능한 꿈을 이룬 2천여 명의 성공 비결을 정리하며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을 썼다. 그의 R=VD처럼 꿈은 현실이 되어 찾아왔다.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힘든 과정 속에서 자신의 신조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달려온 이저성 작가를 보면서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이지성 작가는 당구선수 차유람 씨의 배우자이기도 하다.

독서천재 홍대리의 핵심 문구

독서천재 홍대리 2

독서천재 홍대리를 읽으면서 많은 내용들이 마음에 와 닿았지만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다.

마음

1. 책은 눈으로 읽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읽는다.

 

 

두 권

2.  1 주일에 2권 이상 책을 읽는다.

밑줄

3.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에는 밑줄을 치고 여백에 자신의 생각을 적는다.

 

4. 한 챕터씩 요약하고 중요한 내용은 따로 메모하거나 녹음한 후 출퇴근 시간에 읽고 들으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5. 책에 대한 리뷰를 쓴다.

열정

6. 열정을 불태워라! 열정은 끈기가 뒷받침 될때에 의미가 있다.

 

 

7.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 독서를 통해 길을 찾았다.

 

8. 자신의 사고 방식을 바꾸는 것 -> 경영자의 마인드 -> 진정한 리더의 자질 = 독서를 통해 자기계발서를 대하는 태도가 바뀌면 사고방식이 바뀌고 행동이 바뀐다.

생각과 행동

9. 생각과 행동을 실천하자.

긍정과 부정

10. 독서는 부정적 생각이 긍정적 생각으로 바꿀 수 있다.

메모

11. 성공자들은 모두 메모광이다. 액션! 생각나는 즉시 바로 기록한다.

 

12. 밑줄치고 읽고 노트에 쓰고 암송하자. 그리고 실천하자.

생각과 행동

13. one thought, one action 하나의 생각, 하나의 행동

14.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꿈을 꿀수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다. 

 

15. 자신의 관점과 시각에서 생각하고, 현재 실천할 수 있는 점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선택을 하면 바로 행동으로 옴긴다.

독서천재 홍대리의 긍정적인 생각하는 법

말의 힘

1. 부정적인 내용 읽지 않기.

 

2. 쓸데없는 인터넷 검색하지 않기.

게임 금지

3. 스마트폰 게임하지 않기.

독서천재 홍대리를 읽고

독서천재 홍대리를 읽다 보면 독서가 이렇게 중요하고 삶에 꼭 필요한 지식들이 담겨있는지 몰랐다. 독서를 왜 강조하는지 알 것 같다. 독서천재 홍대리라는 책 속에는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그 열쇠를 찾는 치침서같은 책이다. 독서습관을 잡는 과정에서의 슬럼프와 어려움들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철저한 자기 관리와 이를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스킬들을 아주 쉽게 알려준다. 어려움 극복의 핵심은 긍정적인 마인드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으므로 인하여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과 가슴속에 불타오르는 열정을 날이 지날수록 불태우는 긍정의 힘을 배울 수 있다. 

 

'일상 Daily life > 서적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꾸는 다락방  (12) 2020.02.23
독서천재 홍대리  (12) 2020.02.22
부의 추월차선 직장인편  (8) 2020.01.09
클래식, 비밀과 거짓말  (0) 2019.12.02
음악의 심리학  (2) 2019.12.02

댓글12